Home  >  공지사항  >   일반공지

일반공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2020-2학기 비호생활관 입사와 관련하여 학부모님께 드리는글 공지글
작성자 박부환

학부모님께!

안녕하십니까? 비호생활관장 정석연입니다.

 

사랑, , 자유의 전당인 대구대학교 비호생활관에 귀한 자녀분을 믿고 보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의 여전한 상황에서 단체 생활을 해야 하는 기숙사에 학생을 입사시키심에 여러 걱정과 근심이 있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더욱이 현재 전국적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가 발효 중으로 여러 제한 조치가 시행되고 있는 바 학생들의 등교와 더불어 기숙사의 생활에 대한 우려가 크실 것입니다.

 

이에 저희 비호생활관은 여러 대책 마련과 조치를 통해 사생들의 건강과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첫째,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지침에 맞춰 운영합니다.

모든 조치와 방침은 중앙방역대책본부의 기준과 함께 비호생활관 자체의 강화된 기준에 준하여 진행됩니다.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여 빠르고 정확한 격리가 가능하도록 한 개 동을 비워 호실을 충분히 확보해 놓았습니다.

둘째, 모든 호실을 21실로 운영합니다.

기존 41실을 21실로 운영함으로 밀집도를 최소화하여 바이러스 확산을 최대한 저지하고자 합니다.

셋째,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사생들의 출입이 빈번한 호관의 출입구는 하루 2~3회 수시 방역을 실시하고 복도, 화장실 등 각 층의 공용공간은 11회 이상의 방역을 실시합니다. 또한 각 실에 소독제를 구비하여 개인 공간 또한 수시 방역이 가능하게 조치하였습니다.

넷째, 강화된 생활수칙을 운영합니다.

실내 공용공간 마스크 착용 의무, 외박 금지, 출입시간 제한, 기숙사 내 불필요한 이동 최소화, 전 사생 발열 체크, RC 프로그램 비대면 운영 등 여러 생활수칙을 강화하여 안전을 확보하고자 하였습니다. 특히 외박 외출의 경우 부득이한 사정이 아니라면 원칙적으로 불허합니다.

 

여러 면에서 최선의 준비를 하고 있으나 이러한 점이 사생들에게 불만과 불편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소간의 불편함이 큰 안전을 만들 것입니다. 특수한 상황이며 모두의 안전을 위한 상황임을 양지하시어 댁내에서의 훈육에 부모님들의 협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모든 것이 불안하고 불확실한 상황이나 사생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저희 비호생활관 모두 최선의 노력이 있다면 잘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관장과 모든 직원들이 챙겨보고, 또 챙겨보며, 다시 한번 챙겨보겠습니다.

 

추후 여러 상황 속에서 부족한 점이 있다면 최선을 다해 보완하며 사생들의 안전에 더욱 다가가도록 하겠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늘 건강 유의하시고 댁내 평안이 넘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910

대구대학교 비호생활관장 정석연 드림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