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생활안내■ 인터넷 오류 발생시
가. 본체 뒤의 랜카드 녹색램프가 점멸 하는지 확인한다.
나. 랜 케이블을 바꿔서 접속을 시도해 보거나, PC를 바꿔서 접속을 시도해 본다.
다. 연결 어댑터가 모뎀으로 설정되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연결 환경을 랜 환경으로 변경한다
(모뎀환경에서 랜환경으로 변환하는 방법 참고).
라. 네트워크 환경에 설정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마. 관리실에 있는 허브 박스에 가서 해당 호실의 포트에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한다(신애1호관은 조교실에 있음).
바. 랜카드가 다른 장치와 충돌이 일어나는지 확인한다 (내 컴퓨터의 등록정보로 가서 장치관리자 탭을 선택한 후 네트워크
어댑터를 더블 클릭해서 나타나는 장치들 중에 충돌 마크가 나타나는지 확인).
■ 네트워크에서 오류 발생시
가. 부팅시에 로그온 했는지 확인한다.
나. 네트워크 환경의 등록정보로 가서 컴퓨터 이름과 작업그룹을 확인한다.
다. 네트워크에 자신의 폴더가 공유되지 않는 경우에는 등록정보에서 개인파일 및 프린터공유가 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 위의 모든 점검을 끝내고도 문제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행정실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교내 LAN망의 문제가 아닌 소프트웨어나 바이러스 등 개인 PC상의 에러로 인한 문제는 행정실에서 해결해 드리지 않습니다
(PC 구입처나 A/S전문업체로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