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숙사 2차 신청 및 외국인 기숙사 배정에 관하여
안녕하십니까. 기숙사 선발 관련하여 문의 드릴 것이 있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25년도 1학기부터 신애 1호관을 통째로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배정해주고 이번에 들어보니 신애 7호관도 외국인 기숙사로 배정했다고 하더군요.
외국인 기숙사는 전부터 국제관으로 지정되어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근데 어째서 1호관과 7호관까지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배정해주었는지,
그러면 자국민 학생들은 어디서 살라는 건지, 대구대학교는 엄연히 대한민국에 소속된 대학으로서 자국민 학생을 더욱 우선으로 해야하는 것이 마땅하다 생각됩니다.
학교는 당연히 영리단체니까 이익이 우선 되어야 한다는 것도 실리를 따진다는 것도 이해는 합니다만, 같은 비용을 내고 사는 기숙사라면 유학생보다는 자국민 학생들이 살 수 있는 공간을
먼저 확보하여 주시는 것이 마땅한 조치가 아닌가 싶습니다. 지금까지 기숙사를 1학기 제외하고 다 살았는데 떨어지게 된 부분에 대하여 사실 납득이 되지도 않습니다.
제대로 된 조치를 취해주시기를 바라는 바이며 원래 자국민 학생들이 살던 기숙사를 빼앗아서 유학생들에게 주는 것이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 부분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유학생들이 많아져도 그 사람들이 살 수 있는 공간은 국제관 뿐입니다. 애초에 시설안내에도 외국인 전용 기숙사로 분류된 기숙사는 국제관 뿐입니다.
자국민 학생들이 다 살고 나서 자리가 남으면 유학생들에게 주는 게 맞지 않을까요? 어떤 학생이 더 우선인지 한번 더 생각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이 부분에 대하여 어떤 조치가 가능한 지, 왜 이렇게 배정이 되었는지 에 대하여 말씀해 주시기를 정중히 부탁드리는 바 입니다.
그리고 기숙사 2차 신청 기간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