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2017학년도 2학기 입사생 결핵검진 결과(입사서류) 제출 안내
2017학년도 2학기 입사생 결핵검진 결과(입사서류) 제출에 대한 안내입니다.
1. 목적
공동 생활을 하는 기숙사에서 결핵이 발병할 경우, 감염의 위험이 높기 때문에 입사 전 결핵검진을 통해
결핵 신환자 조기 발견 및 감염원을 차단함으로써 사생들의 건강 보호 및 발생을 예방하고자 학교 보건법 및
결핵 예방법에 따라 연 1회 결핵검진 결과를 제출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러나 지난 7월, 1학기 입사생 중 한 명이 퇴사 이후 결핵 확진 판정을 받은 사례가 있어서 법정 전염병인
결핵을 예방하고 사생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하여 한시적으로 매 학기 결핵검진 결과를 확인하고자 합니다.
2. 검진 대상 : 2017학년도 2학기 비호생활관 입사생 전체
※ 단, 입지1호관 사생 중 7월에 결핵검진 대상자로 지정되어 지역 보건소에서 검진을 받고 이상없음이 확인된
경우는 제외함, 증빙자료(검진 소견서 또는 확인서)를 못 받은 경우는 반드시 행정실(053-850-5267)로 문의 요망
※ 개인적으로 미리 검진을 받은 경우는 사정에 따라 상황이 다를 수 있으니 반드시 행정실(053-850-5267)로 문의 요망
3. 검진 기관 : 각 시,군,구 보건소 및 개인 병원
4. 검진 주기 : 매 학기(또는 계절학기) 입사 시
5. 제출 서류 : 결핵 검진 결과 1부
(흉부 X-ray 검진 소견서 혹은 결과 확인서)
6. 제출 방법 : 2017.08.27.(일)부터 입사 시 배정받은 호관의 1층 관리실에 제출
(검진 일자는 입사일을 기준으로 2주 이내로 하여 결핵 유무 판정 결과(흉부x-ray 결과)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7. 유의 사항
가. 서류 미제출 시 입사 제한 : 입사 전에 검진을 받고 결과 제출 요망
나. 교내에서 진행하던 건강검진은 계약 만료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다. 결핵검진 결과(증빙자료)가 없는 경우는 반드시 행정실(053-850-5267)에 문의 바랍니다.
2017. 08. 02.
비호생활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