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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 향토관 및 신애5호관 승강기 운전 안내

등록일 2016-03-16 작성자 김선희 조회수 31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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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강기 운전에 대한 안내입니다.

1. 현재 승강기 운행 방법: 병렬 운전
  가. 신애 5호관: 1층, 4층에서 승강기 대기
  나. 향토관(남,여): 1층, 6층에서 승강기 대기
  다. 장점 
     1) 2대의 승강기가 대기층에서 대기하다 호출층에 가장 가까운 
         승강기가 운전하여 빠른 호출 가능
     2)  승강기 2대 동시 운전에 따른 이용자 편의 제공 - 대기시간 짧아짐
     3)  병렬운전에 따른 에너지 절약. 승강기 호출 시 대기위치에 가까운 승강기 1대가 운행
  라. 단점: 정원이 다 찼을 경우 다른 호기 호출시까지 대기시간 길어지는 경우 발생

2. 사생 건의: 홀짝운전
  가. 2대의 승강기가 홀수 층, 짝수 층 전용으로 대기 및 운행
  나. 장점
     1) 에너지 절감 측면
     2) 많은 인원이 동시에 사용할 경우 사용인원 홀짝층으로 나뉘어져 병렬운전에 
        비해 대기시간이 짧을 수도 있음
  다. 단점
     - 대기시간이 길어짐 - 마지막 운행 층에서 대기(시간 소요)

3. 사생의 건의로 병렬운전과 홀짝운전에 대해 장단점을 고려해보았으나 
현재로서는 평소 대기시간을 고려 해보았을 때 홀짝운전의 효용가치가 낮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승강기가 3대라면 1대는 전층, 2대는 홀수,짝수층으로 나누어 운전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으나
현재 여건상 병렬운전으로 운행하는 것이 전반적인 측면에서 낫다고 판단하였기에
해당건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더불에 결과를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2016.03.16.
                          비호생활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