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향토관 및 신애5호관 승강기 운전 안내
등록일 2016-03-16
작성자 김선희
조회수 3198
승강기 운전에 대한 안내입니다.
1. 현재 승강기 운행 방법: 병렬 운전
가. 신애 5호관: 1층, 4층에서 승강기 대기
1. 현재 승강기 운행 방법: 병렬 운전
가. 신애 5호관: 1층, 4층에서 승강기 대기
나. 향토관(남,여): 1층, 6층에서 승강기 대기
다. 장점
1) 2대의 승강기가 대기층에서 대기하다 호출층에 가장 가까운
승강기가 운전하여 빠른 호출 가능
2) 승강기 2대 동시 운전에 따른 이용자 편의 제공 - 대기시간 짧아짐
3) 병렬운전에 따른 에너지 절약. 승강기 호출 시 대기위치에 가까운 승강기 1대가 운행
라. 단점: 정원이 다 찼을 경우 다른 호기 호출시까지 대기시간 길어지는 경우 발생
2. 사생 건의: 홀짝운전
가. 2대의 승강기가 홀수 층, 짝수 층 전용으로 대기 및 운행
나. 장점
1) 2대의 승강기가 대기층에서 대기하다 호출층에 가장 가까운
승강기가 운전하여 빠른 호출 가능
2) 승강기 2대 동시 운전에 따른 이용자 편의 제공 - 대기시간 짧아짐
3) 병렬운전에 따른 에너지 절약. 승강기 호출 시 대기위치에 가까운 승강기 1대가 운행
라. 단점: 정원이 다 찼을 경우 다른 호기 호출시까지 대기시간 길어지는 경우 발생
2. 사생 건의: 홀짝운전
가. 2대의 승강기가 홀수 층, 짝수 층 전용으로 대기 및 운행
나. 장점
1) 에너지 절감 측면
2) 많은 인원이 동시에 사용할 경우 사용인원 홀짝층으로 나뉘어져 병렬운전에
비해 대기시간이 짧을 수도 있음
다. 단점
- 대기시간이 길어짐 - 마지막 운행 층에서 대기(시간 소요)
3. 사생의 건의로 병렬운전과 홀짝운전에 대해 장단점을 고려해보았으나
현재로서는 평소 대기시간을 고려 해보았을 때 홀짝운전의 효용가치가 낮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승강기가 3대라면 1대는 전층, 2대는 홀수,짝수층으로 나누어 운전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으나
현재 여건상 병렬운전으로 운행하는 것이 전반적인 측면에서 낫다고 판단하였기에
해당건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더불에 결과를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2016.03.16.
비호생활관장
2) 많은 인원이 동시에 사용할 경우 사용인원 홀짝층으로 나뉘어져 병렬운전에
비해 대기시간이 짧을 수도 있음
다. 단점
- 대기시간이 길어짐 - 마지막 운행 층에서 대기(시간 소요)
3. 사생의 건의로 병렬운전과 홀짝운전에 대해 장단점을 고려해보았으나
현재로서는 평소 대기시간을 고려 해보았을 때 홀짝운전의 효용가치가 낮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승강기가 3대라면 1대는 전층, 2대는 홀수,짝수층으로 나누어 운전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으나
현재 여건상 병렬운전으로 운행하는 것이 전반적인 측면에서 낫다고 판단하였기에
해당건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더불에 결과를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2016.03.16.
비호생활관장